기사 메일전송
지역특산물 철도 유통망 타고 달린다… 공주 밤 라떼 출시
  • 이원선 기자
  • 등록 2025-12-17 11:27:41

기사수정
  • 농촌진흥청·코레일유통 협업, 겨울 한정 음료 2종 선보여
  • 공주 밤 활용 가공상품, 철도 역사 카페서 판로 확대
  • 지역 농특산물 상생 모델로 농가 소득 증대 기대

농촌진흥청과 코레일유통은 충남 공주 특산물인 밤을 주원료로 한 겨울 한정 음료 ‘공주 밤 라떼’와 ‘공주 밤 말차 라떼’를 출시하고, 2026년 2월까지 코레일유통 직영 카페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공주 밤 라떼 /밤 말차 라떼

농촌진흥청과 코레일유통이 협업해 선보인 이번 제품은 두 기관의 세 번째 공동 개발 상품이다. 신제품 2종은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카페 스토리웨이’ 15곳에서 2026년 2월까지 판매되며, 원료 소진 시 판매 기간은 단축될 수 있다.

 

양 기관은 2024년 9월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계절 음료를 기획·판매하며 농업과 유통이 연계된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해 왔다. 앞서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에서 생산된 쌀·보리·콩으로 만든 ‘김제 미숫가루 라떼’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사과(부사)를 활용한 ‘홍천 사과주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제품에 사용된 밤 페이스트 100kg은 농업회사법인 공주식품이 공급했다. 해당 업체는 농촌진흥청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사업’에 참여해 지역 특산자원인 딸기, 고구마, 밤을 활용한 반가공 식품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최소영 과장은 ‘지역 농특산물로 개발한 가공식품은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에 큰 영향을 끼친다.’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농산물 판로를 넓히고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일 시니어 고객의 상속 및 증여 자산관리에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 1층에 신설돼 시니어 맞춤형 ‘토탈 라이프 솔루션...
  2. 2025 ‘한국 관광의 별’ 10곳 선정… 황리단길·비양도 등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7일 ‘2025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을 열고 경주 황리단길을 비롯한 관광지·관광콘텐츠·관광발전 기여자 등 총 10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해 올해 대한민국 관광을 빛낸 주역들을 공개했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 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장소와 콘텐츠...
  3. LG U+, `익시오` 가입자 10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AI 통화앱 `익시오(ixi-O)`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익시오의 핵심 기능인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무료 체험을 100회로 확대하고, 사용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을 선물한다.이벤트 응모는 `AI 대화 검색`, `AI 스마트 요.
  4.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
  5. 올가을 평균기온 역대 2위…9~10월 고온·장마 수준 잦은 비, 11월은 건조 기상청은 12월 3일 올해 가을철이 9∼10월의 고온과 잦은 비, 11월의 건조한 날씨가 대비를 이루며 평균기온 역대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기상청 분석에 따르면 올해 가을철(9∼11월) 전국 평균기온은 16.1℃로 평년보다 2.0℃ 높아 지난해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다. 10월 하순부터 11월 중순 사이 단기간 기온이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지..
사이드 기본배너-유니세프
사이드 기본배너-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